7월의 나이아가라 여행 - 레인보우브릿지 건너기

2009. 2. 25. 12:42

나이아가라에서 미국, 캐나다 국경을 건널려면 가장 가까운 곳이 레인보우 브릿지이다.
차를 타고 건너갈수도 있고...그냥 걸.어.서. 건너갈수도 있다..ㅎㅎ

만약 미국에서 캐나다로 건너간후 미국에 재입국시에는 일반여권은 관광비자가 필요하고 전자여권은 무비자니 필요없고...
학생비자는 학교/학원에서 받은 I-20 에 허가가 필요하다.ㅎㅎㅎ


무지개 처럼 생겨서 레인보우브릿지 인가???ㅎㅎㅎ
날이 맑은날엔 두개의 레인보우 브릿지가 생기기도 한다 ....이렇게.
http://www.slrclub.com/bbs/vx2.php?id=work_gallery&no=251695&nsk=1.1235531775.440681b8c3be982ddc2ca63c9bd445f5


미국쪽에서 다리가 있는쪽으로 걷다보면 표지판이 이렇게 나온다...ㅎ


다리 건너는중....미국 국경을 나갈때는 정말 아무 검사도없다.-_-
심지어 사람한명 서있지도 않다.;;ㄷㄷ..뉴욕 지하철 출구 문처럼 생긴 곳을 지나기만 하면된다..
다만 다리로 들어가면 다시 나올수 없게 되어있는구조..무조건 캐나다로 가야한다.ㅎㅎ


왼쪽으로 펼쳐진 나이아가라 폭포..
캐나다에서 보는 폭포는 어떨까??


뒤로 보이는 미국쪽 국경검문소.


캐나다쪽에선 저기 보이는 큰 전망대에 가면 나이아가라를 한눈에 내려볼수있게 만들어 놓았다..
하지만 가지는 않았다......ㅋㅋㅋ


다리를 다 건너면 캐나다 국경검문소가 나오는데 여권하고 I-20 보여주고..(나는 학생비자)
왜 방문했나고 묻고 언제까지 망문했나고 묻고 끝이었다..ㅎ

캐나다에서 입국시 미국 학생비자로 와서 여행 등으로 단기체류할 경우에는 I-94 (미국입국신고서)를 떼어낼 필요가없다.
일반 관광비자,전자여권 경우에는 미국입국할때 받은 I-94를 떼어내야하고..아마도..;;;ㄷㄷ
(캐나다쪽 심사관이 다 알아서 해준다...) 

무조건 미국나갈때 떼어줘야 하는거라고 생각했는데 물어보니 아니었다.ㅎㅎ
자그럼 캐나다쪽에서 보이는 나이아가라를 향해서 고고~~

 

라이니 미국여행이야기 2008/Niagara Falls, NY/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