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의 나이아가라 여행 - Maid of the Mist(안개아가씨호), Cave of the Winds(바람의 동굴)

2009. 2. 24. 22:45

Maid of the Mist 를 탈려면 미국쪽이나 캐나다쪽 아무곳에서나 타면 된다..

요금 & 스케줄 참고공식 홈페이지 - http://www.maidofthemist.com/en/

미국쪽이 1달러 싸긴한데 캐나다쪽은 캐나다 달러이니....내갔을땐 미국달러가 더 싸게쳤지만
요즘은 미국달러환율이 많이 오르고해서...ㄷㄷ 머 그게그거...... 


배를 탈려면 저기보이는 왼쪽 위에 보이는 전망대에서 엘레베이터를 타고 내려가야 한다..
전망대의 이름은 Prospect Point Park Observation tower.


전망대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와서 비옷을 입고....
배를타면 된다..


작은(?) 폭포인 American Falls....옆에 폭포인 Horseshoe Falls에 비해서 작다는 말.ㅋ
여기까지는 물도 살살튀고 쫌 괜찮다.ㅎㅎ
전부 파란 비옷들.........파랑돌이??ㄷㄷㄷ


그리고 나이아가라 미국쪽에서만 즐길수 있는 곳.....Cave of the Winds 바람의 동굴.~
옆에 살살 내려오는 폭포를 맛볼수(?) 있는곳...
저기 내려가는 사람들은 노란색 비옷을 입는다..ㅎㅎ


그리고 나타나는 Horseshoe Falls.....말발굽 모양이라서 이렇게 불림...
물보라 때문에 더이상 카메라를 쓸수가 없었다...
엄청 거대하고 그리고 소리도 시끄럽고...물보라때문에 안보이고.ㄷㄷㄷ


폭포 주변을 살 둘러본다음 다시 선착장으로 돌아가는중.
뒷배가 폭포에 다가가는중...


2층이 명당자리이긴하지만....소중한 카메라를 위해 1층에서 있었는데....(실은 2층이 꽉차버려서....ㅎㅎㅎ)
폭포가까이갔을때 물보라가 심하고 안경에 물이 다튀어서 제대로 볼수 없었다.;;;;;

어쨌거나 엄청난 경험이었음....ㅎㅎ
역시 여행와서는 해볼껀 다해봐야되......

그러고 난 후 바람의 동굴로 이동....
나이아가라 폭포는 고트섬을 중심으로 양쪽으로 떨어진다.



배를탄후 고트섬으로 갈려면 걸어가거나 아니면 셔틀 버스를 타면된다.
당연히....타는데 공짜는 아니다.-_-;;ㅎ....나는 안개아가씨호, 바람의동굴, 수족관 등등이 다 묶여있는
미국쪽에서 즐길수있는 어트렉션을 묶어논 패스를 사서 셔틀도 다 이용할수 있었다...


흔들린 사진에 왠 슬리퍼냐고 하겠지만....바람의 동굴을 가기위해서 거쳐야 하는 절차.
신발벗고 주는 샌달을 신어야 한다...안그러면 100% 다 젖어버리기 때문에.ㅋㅋ
나혼자 쫄이 신고있었고 귀차니즘으로 인해 안갈아 신음.ㅎㅎ


안개아가씨 하고와는 다른 노란색의 비옷....바람의 동굴 전용...ㅋㅋ
그림처럼 폭포에 손을 대는정도가 아니라 
실제로는 샤워기 수백대 틀어놓고 직통으로 맞는것 이라고 하면 더 사실적이겠다.ㅎㅎ


엘레베이터를 타고 내려와서 동굴(?)을 지나서 밖으로 나가면...됨.
오래전에 만들었구나..-_-;;..연세가 꽤 되네요...


잘생긴 훈남 아저씨가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설명하고..


그럼 계단을 타고 폭포밑으로 가볼까나....


이쪽으로 American Falls 이 떨어지는데 그옆에 새는 작은(?) 폭포줄기 밑으로 갈수있게 만들어져있다.ㄷㄷ 
위쪽에 사람들이 점으로 보인다.....ㅎㄷㄷ


사람들이 다 젖을까봐 난간쪽으로 최대로 피해서 지나가는중...
그나저나 저기서 담배는 어떻게 필수있길래 노 스모킹.......................ㅋㅋㅋ

저기서 앞으로 몇발자국 더가면 엄청난 물세례를 받을수 있다.....
나도 뛰어들어서 폭포수샤워를 즐겼ㄷ;;........라고 말하고 싶지만 옷은 당연히 다젖을꺼 같고...
내 생명줄인 카메라가지 같이 들고있는관계로....요리저리 피해다녔음.ㅋㅋ
만약 카메라 고장났으면 나도 같이 나이아가라 강물에 확 뛰어들.......;;;;ㄷㄷㄷ
내 목숨같은 450D...ㄷㄷㄷ

캐나다쪽에서 Horseshoe Falls 옆으로 갈수있는 어트렉션이 있긴하지만 쫌 멀리떨어져서 보는거라서
미국쪽에서 즐기는 이런 맛은 느낄수 없다..
바람의 동굴 때문에 미국쪽에서 보는거 더 추천★★★★★
하지만 캐나다쪽에선 폭포를 정면으로 볼수있다는 점이....
그냥 미국/캐나다쪽 둘다 보는게 속편하다..

라이니 미국여행이야기 2008/Niagara Falls, NY/ON